You are here!!


셀프 마사지법을 배워보세요

바쁜 일상을 지내다 보면 몸과 마음을 돌아보고 긴장을 풀 시간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쉽게 잊어버리죠. 셀프 마사지법을 배우면, 짧은 시간만으로도 몸과 마음을 돌아보고, 진정시키며, 다시 활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어요.

마사지는 우리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죠. 간단한 셀프 마사지는 뻐근했던 근육을 즉각적으로 풀어주고, 몸에 온전히 정신을 집중함으로써 뇌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도와준답니다. 직장에서나 집에서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마사지법을 몇 가지 소개할게요.

테니스공 활용하기

사무실 책상 아래에서 살며시 신발을 벗고, 발바닥 아래에 테니스공을 두세요. 발바닥으로 공을 누르며 여기저기 문지르면, 기분 좋은 마사지가 될 거예요. 특히 하이힐을 즐겨신는 분들께 더욱 추천합니다!

간단한 손 마사지

일을 할 때는 손을 많이 사용하게 돼요. 로션이나 핸드크림을 사용한 간단한 마사지로 열심히 일한 손에도 기분 좋은 선물을 선사해보세요. 손의 긴장도 풀어주고 부드럽고 촉촉한 손으로 가꾸어준답니다. 엄지손가락을 사용해 반대쪽 손바닥과 손가락을 꾹꾹 눌러주세요. 손가락 사이사이도 가볍게 꼬집어 자극을 주세요!

팔의 긴장 풀어주기

엄지손가락을 사용해 팔뚝을 쓸어주듯 길게 밀어 올려 혈류를 자극해주세요. 피부가 따뜻해지면, 아래쪽 팔과 위쪽 팔을 검지와 중지를 사용해 작은 원을 그리듯 위아래로 마사지해주세요.

긴장한 어깨 풀어주기

우리는 종종 긴 시간 동안 컴퓨터 앞에 앉아있거나 핸드폰을 보느라 온종일 어깨를 한 번도 움직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손가락 끝을 사용해 원을 그리며 목을 마사지해주세요. 목 뒷부분에서 시작해 아래쪽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해주면 됩니다.

뻣뻣한 허리 펴주기

온종일 책상 앞에서 일하다 보면 등은 쉽게 지나치게 마련이죠. 주먹을 쥐고 등으로 가져가세요. 손가락 관절을 이용해 척추를 시계 방향으로 그리고 시계 반대 방향으로 마사지해주세요. 주먹이 닿는 가장 먼 부분까지 최대한 마사지를 해주세요. 그리고 팔로 몸을 감싸고 위쪽 등 근육을 바깥쪽으로 늘여주세요. 몇 분간 집중해서 마사지를 해주면, 이후에 계속 좋은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요.

두통 가라앉히기

두통이 없더라도 머리 마사지를 하면 긴장이 완전히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손가락 끝으로 두피에 원을 그리며 마사지해주세요. 점점 더 큰 원을 그리며 세게 눌러주세요.

근무 중 단 몇 분간의 셀프 마사지로 남은 하루의 업무 성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퇴근 후에는 원하는 만큼 충분히 시간 동안 셀프 마사지를 해보세요.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음악과 함께 욕조에 몸을 담가보는 건 어떨까요? 유용한 셀프 마사지법을 알고 있다면 알려주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