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내면의 힘은 어디에서 시작되는 것일까요?

일과 가족, 사회생활로 쉴 틈 없이 바쁜 날들이 끝없이 반복될 것만 같죠. 그러다 어려운 일이 닥치면 어떤 사람들은 한계에 다다르지만, 또 어떤 사람들은 긍정적인 마인드를 잃지 않아요. 이런 원더우먼들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처음부터 그렇게 태어난 것일까요? 혹은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답니다. 이들도 자신이 가진 내면의 힘으로 도전을 받아들이고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삶의 자세를 유지하는 법을 터득한 것이죠. 우리 모두 이런 긍정적인 에너지를 키울 수 있는 능력을 이미 갖추고 있어요.

1. 새로운 시야를 가져 보세요.

살사 댄스를 배우거나, 한가로운 산책을 하고, 건강한 요리를 하는 등 누구나 자신만의 휴식 방법이 있어요. 하지만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이런 단순한 즐거움들을 놓치고 우리가 즐겨하던 재미난 일들을 잊어버리고 말아요. 바로 이 때문에 일상의 균형과 재미를 되찾는 것이 중요해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거나 신나게 땀 흘려 운동하면서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는 일 등, 때로는 정말로 원하는 것을 하세요.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땐, 느긋하고 태평한 마음을 갖는 것이 오히려 새로운 시야를 열어 주기도 해요. 내가 가진 내면의 에너지를 발휘해 매주 새로운 활동을 시도해 보세요. 머지않아 이 새로운 시도는 나의 앞날을 밝혀 줄지도 몰라요. 내가 잘하는 것을 새롭게 발견하게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2. 자기비판의 생각은 접어두세요.

아무리 긍정적인 사람이라도 때로는 내면의 독백으로 의기소침해져요. 많은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생각을 완전히 비우기는 쉽지 않죠. 하지만, 생각의 방향을 보다 긍정적으로 바꿀 수는 있어요. 관점을 바꿔 보세요. 아이의 좋지 않은 학교 성적보다 누구보다도 착하고 성실한 학생이라는 점을 먼저 봐주세요. 이번 기회에 공부를 가르치며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3. 사람들을 만나세요.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들과 함께 있을 때면 내가 가진 내면의 에너지를 그 어느 때보다 잘 느낄 수 있어요. 소중한 사람들과의 만남을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요? 남편과 둘만의 저녁 식사나 딸과 함께 즐기는 쇼핑과 운동과 같이 매주 특별한 시간을 마련해 보세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좋아요. 환경 보호나 자선 활동 단체에 가입해 나에게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사람들을 자주 만난다면 나의 내면을 강하고 풍요롭게 하는 데 큰 힘이 될 거예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