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직장에서 즐기는 10분 휴식 5가지

키보드에서 손을 떼고 휴식을 취하세요! 단 10분이라도 휴식을 취하게 되면, 다시 일을 시작했을 때는 좀 더 활력 넘치고 효율적으로 일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컴퓨터 모니터를 잠시 끄고, 핸드폰도 무음으로 설정해두세요. 그리고 효과적인 10분간의 휴식을 위해 액티비아가 제안하는 방법을 실천해보세요.

마사지하기

셀프 마사지는 피곤하고 아픈 근육을 풀어줄 뿐만 아니라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활력을 불어넣어 줍니다. 너무 오랫동안 컴퓨터 앞에 앉아 있어서 등이 뻐근한가요? 손가락 관절을 사용해 할 수 있는 한 가장 높이까지 원을 그리며 위아래로 척추를 마사지해주세요. 그리고 팔로 몸을 감싸고 위쪽 등을 바깥쪽으로 쭉 늘여주세요. 테니스공을 가지고 있다면, 신발을 벗고 발바닥 아래에 공을 놓고 꾹 누르며 굴려주세요. 아주 시원한 발 마사지가 되어줄 거예요. 핸드크림을 활용한 손 마사지는 피곤한 손을 풀어주고 수분을 공급해준답니다.

건강한 간식으로 기운 돋우기

과일 몇 조각이나 견과류 한 줌으로 방전된 기운을 충전하세요. 물을 마시는 것도 중요해요. 수분 공급으로 활기차고 집중력 있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하지만, 일하는 중에는 먹거나 마시지 말아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시간을 내어 간식이나 마실 것을 즐겨야 그 시간을 더욱 소중하게 누릴 수 있어요.

뇌에 자극주기

자꾸만 집중력이 흐려진다면, 하던 일을 멈추고 10분간 휴식을 취하세요. 잠깐의 정신적 운동은 뇌를 깨우고 집중력을 다시 발휘하는 데 매우 좋습니다. 10분 안에 스도쿠를 끝내거나, 이번 주에 달린 거리를 계산해보거나, 간단한 삼행시를 만들어보세요. 정신을 집중하게 하는 짧지만 강렬한 활동은 뇌를 훈련하고 기억력을 개선하는 좋은 방법이에요. 웹사이트에서도 다양한 정신적 운동을 찾아볼 수 있지만, 컴퓨터와는 잠시 떨어져 있는 것이 가장 좋아요.

컴퓨터와 멀어지기

온종일 컴퓨터 스크린을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눈은 긴장되고, 충혈되며, 부을 수 있어요. 컴퓨터에서 떨어져 잠시 휴식을 취해 보세요. 가능하다면 밖에서 10분간 짧은 산책을 해보세요. 맑은 정신이 돌아오고 눈에도 좋은 휴식이 된답니다. 바깥에 나가 있을 때는 먼 곳을 보도록 노력하세요. 잠깐 일과 상관없는 생각에 집중하거나 간단한 심부름을 다녀와도 좋겠죠?

음악으로 명상하기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는 음악을 들으면서 10분간 휴식을 취하며 명상을 가져보세요. 코로 길고 깊게 숨을 들이쉬고 입으로 내쉬세요. 이러한 호흡은 즉각적인 진정 효과를 주고, 마음을 자유롭게 한답니다. 10분 정도 되는 음악을 플레이해놓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명상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돼요. 음악이 끝나면 다시 일로 돌아가면 되니까요! 명상을 즐기지 않거나 실수로 잠들까 봐 걱정된다면 좋아하는 즐거운 음악을 선택하세요. 발로 박자를 맞추고, 어깨를 살짝 흔들며 에너지를 끌어올리세요.

이 10분간의 휴식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동기를 부여해 다시 일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