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을 표현하는 나만의 스타일
우리의 개성은 옷이나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방식을 통해 뚜렷이 드러나죠. 이와 마찬가지로 한 사람의 스타일은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우리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들을 반영해요. 밝은 컬러의 레깅스나 빈티지 룩, 명품 패션 등은 모두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어떤 룩이든 한 사람의 스타일은 과거의 다양한 경험으로 형성된 개인의 복합적인 개성과 함께 자신에 대한 인식을 드러내 주죠.
진화하는 스타일
우리의 스타일은 집이나 직장 등 장소나 사회적 역할에 따라 달라져요. 편안함을 느끼고 싶을 때는 포근한 울 스웨터를 입고, 남들과 다르게 "튀고" 싶을 때는 아방가르드한 의상을 선택하는 등, 일주일 동안에도 변화무쌍한 스타일을 연출해요. 마치 제2의 피부처럼 다양한 상황에서 우리가 느끼는 감정을 표현해요. 기분에 따라 스타일이 달라지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있어요. 선택하는 컬러나 의상이 감정에 영향을 줄 수도 있죠. 평상시 즐겨입던 베이지 컬러 대신 레드 컬러의 옷을 꺼내 입은 날은 긍정적인 에너지와 자신감이 더욱 커지는 것처럼요.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건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이에요.
확고한 스타일이 반드시 그 사람을 대변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가족이나 문화적 배경, 배우자의 기대감 등 다른 요인에 의해 만들어지기도 해요. 이러한 차이는 나를 마치 전혀 다른 사람처럼 만들어 기분이 안 좋아질 때도 있어요. 모든 외부 영향들로부터 자유로워질 때, 비로소 진정한 나만의 스타일을 찾을 수 있어요.
현재의 드레스 코드에 살짝 변화를 주거나 참신한 디테일을 더해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보세요. 고급 브랜드의 옷과 빈티지 아이템을 믹스매치하거나 과감한 디자인의 목걸이와 색다른 헤어 스타일로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멋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