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직장에서 당신의 잠재력을 보여주세요.

당신은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하고 있을 거예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동료나 고객들이 이를 고마워하고 당신이 가진 잠재력까지 알아볼 수 있어야 한다는 거죠. 자신의 잠재력을 깨닫는 것으로 커리어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고, 목표하는 바를 달성하기 위한 원동력을 얻을 수도 있어요!

참여하기

다양한 미팅을 비롯한 직장 내에서 이루어지는 전문적인 대화에 참여하여 당신의 전문적인 모습과 지식을 보여주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직접 관련이 없는 미팅에 참석 요청을 받았더라도,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참여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인정받고 좋은 평가를 받게 될 거예요. 그리고 매번 의견을 말해보세요. 단순히 질문을 던지거나 동료의 제안을 격려하고 칭찬하는 행동은 당신이 그 자리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줄 거예요. 동료들은 의식적으로(또는 무의식적으로) 그런 행동을 인정하고 감탄하게 될 거예요.

피드백하기

당신(또는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에 대한 정기적인 피드백이 중요한 이유는 두 가지예요. 먼저, 고객이나 동료가 업무 내용에 대해 만족하지 못한다면, 이를 즉시 알아채고 실제로 문제가 되기 전에 해결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일이 잘 진행되고 있다면, 고객 또는 동료가 피드백을 통해 당신이 거둔 성과와 효율적인 업무 처리 능력에 대해 생각하게 하기 때문이죠.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때로는 행동에 옮기기란 말처럼 쉽지는 않죠. 하지만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는 태도는 동료들이 당신과 함께 일하는 것을 즐겁게 하고 당신의 마음가짐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답니다.

리더십 보여주기

“리더십이란 기술이 아니라 관계임을 기억하라.”(밥 버그) 리더십이란 실제로 인간관계가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더 많은 후배들을 돕고 가르치며 당신의 사교 능력과 지도 능력을 보여주세요. 모범을 보이며 최선을 다할 때, 후배들의 존경을 받는 것은 물론, 동료들도 당신의 노력과 타고난 리더십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팀 플레이어가 되기

직장에서 당신의 잠재력을 보여주려면 리더의 역할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와 마찬가지로 동료들과 어울려 함께 일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부정적인 비판을 하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함께 일구어낸 성과에 대해 팀원들을 격려하고 축하한다면, 팀원들도 이를 기억할 거에요.

창의력 발휘하기

당신은 통찰력 있고 창의적인 사람이랍니다. 동료들도 이 사실을 알게 해주세요! 어떤 문제를 맞닥뜨렸을 때, 당신의 능력을 보여줄 기회로 삼고 누구보다 먼저 해결책을 찾아내세요. 틀에 박힌 생각에서 벗어나는 것이 때로는 도움이 된답니다.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하는 당신의 창의적인 노력도 긍정적인 측면으로 여겨질 거예요. 창의력은 업무 흐름을 개선하고, 효율성을 향상하며, 특정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어요. 모두의 업무가 좀 더 수월해지고 효율적일 수 있도록 돕는다면, 동료들은 당신의 창의적인 잠재력을 인정하게 될 거예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