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소화를 돕는 4가지 아침 습관

누구나 차분하고 평온한 상태에서 아침이 시작되길 원할 거예요. 오늘 하루의 컨디션을 좌우할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이죠. 소화에 좋은 습관을 갖는 것은 평온하게 하루를 시작하는데 필수적이랍니다. 당신의 하루와 소화 기능을 깨우는 몇 가지 간단한 방법을 소개할게요.

운동하기

아침에 일어나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게 되면, 몸과 정신을 깨우고 바쁜 하루를 준비하는 데 좋다는 건 이미 잘 알고 있죠. 이 외에도 운동의 장점은 정말 많답니다! 우리가 운동을 할 때, 장도 함께 움직이기 시작해요. 운동은 과도한 에너지와 필요 없는 감정들을 신체 활동으로 분산시켜, 차분한 마음가짐을 갖게 하고 스트레스가 완화됩니다*. 일어나자마자 간단하게 아침 요가를 하거나, 스쿼트를 가볍게 한두 세트만 해도 좋고, 상쾌하게 아침 조깅을 해도 좋아요.

영양 가득한 아침 식사 준비하기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건강한 아침 식사는 하루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그 날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주죠. 무가당 뮤즐리와 잘게 부순 너트를 섞은 요거트로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 식사를 준비해보세요. 수란이나 삶은 달걀에 가볍게 볶은 시금치를 곁들여도 좋답니다.

셀프 마사지 연습하기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는 위와 장에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몸속의 평온함을 찾고 균형감과 절제심을 가지고 하루를 시작하려면 몸의 중심을 부드럽게 문지르며 마사지하는 법을 연습하는 것이 좋아요. 샤워 중이나 샤워 후 바디로션을 바르며 5분 정도 셀프 마사지를 해주세요.

나의 내면 돌아보기

앞서 계속 이야기했던 것처럼, 차분함과 내면의 균형을 갖춘 상태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자신감을 가지고 침착하게 문제에 대처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해요. 매일 아침 5분 정도 앉아서 명상하세요. 집중해서 깊게 호흡을 하고, 중심을 잡고 곧은 자세를 유지해보세요. 연구에 따르면, 마음을 다스리는 명상은 집중력을 기르고 육체 및 정신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아침을 깨우는 나만의 팁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