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새롭고 신선한 푸드 트렌드에 맞는 음식을 만들어보셨나요?

건강을 위한 푸드 트렌드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있지만, 하루에도 몇 번씩 바뀌는 먹거리에 관한 이야기에 회의감이 느껴지기도 하죠. 액티비아에서는 꼭 알고 있어야 할 푸드 트렌드에 대해서 살펴보고, 한 번쯤은 꼭 시도해볼 가치가 있는 몇 가지 신선한 재료를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케일

케일은 건강을 생각하는 미식가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영양분이 풍부한 재료예요. 하지만, 짙은 녹색이나 보라색 잎채소들이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얼마 되지 않았답니다. 일부 음식 전문 작가들 사이에서는 녹색 채소의 '왕'이라 불리는 케일은 칼로리가 매우 낮고 영양분이 풍부한 채소로 잘 알려져 있어요. 다른 짙은 녹색의 배추과 채소와 마찬가지로 케일도 올바르게 조리하지 않으면 쓴맛을 낼 수 있어요. 올바른 조리법은 삶거나 레몬즙을 넣은 드레싱으로 잎을 부드럽게 만들어 샐러드로 곁들이는 거예요.

두류

두류는 콩과식물의 씨앗을 말해요. 흔히 알고 있는 두류에는 렌틸콩, 콩, 땅콩, 강낭콩, 병아리콩이 있어요. 섬유소와 복합 탄수화물 함량이 높으면서도 지방 함량은 낮은 두류는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려요. 예를 들어, 믹스빈 샐러드는 맛있기도 하고, 하루를 살아갈 충분한 에너지도 준답니다. 아니면, 삶은 강낭콩을 활용해 매콤한 칠리 요리를 만들어보세요. 마음에 드는 콩 레시피를 찾으셨나요?

해초

드디어 등장했네요! 해초는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재료로 해초를 위한 건강 협회까지 만들어졌을 정도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그린 스무디로 블렌딩하거나 샐러드로 만들어 섭취할 수 있는 이 슈퍼푸드에는 스트레스와 근육에 쌓인 피로를 줄여주고, 건조한 머리카락, 피부, 손톱의 상태를 개선해주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장기적으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해요. 다양한 해초와 참깨를 활용한 독특하고 맛있는 샐러드를 만들어보세요.

뿌리에서 줄기까지

환경을 생각한다면, 음식물을 낭비하지 않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미 알고 계실 거예요. 그렇다면, 자투리 재료를 그냥 버리지 않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창의적인 방법을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구입한 과일이나 채소의 모든 부분을 활용하는 것을 “뿌리에서 줄기까지” 활용한 요리법이라고 부르는데, 음식 전문 작가인 타라 더간(Tara Duggan)에 의해 유명해졌어요. 이 요리법으로 창의적인 자투리 재료를 활용할 수 있어요! 음식물 쓰레기 제로에 도전해보세요. 국, 찌개, 육수, 샐러드 등 자투리 재료로 얼마나 많은 요리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 놀라게 되실 거예요.

인퓨즈드 워터(Infused Water)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하지만, 특별한 맛은 가지고 있지 않은 물은 사람의 몸의 50~75%를 구성하고 있어요. 최근, 물과 좋아하는 신선한 과일, 채소 또는 허브로 만든 신선하고 맛있는 마실 거리가 유행하고 있어요! 봄을 닮은 칵테일처럼 망고와 민트를 물에 넣거나, 싱싱한 오이와 레몬 그리고 고수를 물에 넣기만 하면 끝! 아침을 깨우는 상쾌한 음료를 만들어보세요.

여러분은 신선한 재료를 활용한 먹거리를 얼마나 만들어보셨나요? 추천할 만한 음식이 있나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