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바쁜 생활 속에도 건강을 챙기는 10분 식사준비 노하우

때로는 미팅과 근무로 꽉 차 있는 일상 속에서 시간을 들여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일은 꿈도 꾸지 못하죠. 그렇다고 음식의 맛이나 퀄리티 중의 어느 것도 포기할 수 없죠. 이제 소개해드릴 10분 식사 준비 노하우는 바쁜 스케줄에도 적합하며, 맛과 건강이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줄 거에요.

요리 시간을 줄여주는 조리 도구를 준비하기

부엌에서 보내는 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데 필수적인 첫 번째 단계는 맛과 영양은 높여주면서 준비 시간은 줄여주는 몇 가지 조리 도구를 마련하는 거예요. 예를 들면, 호박과 당근 또는 여러 가지 신선한 채소를 국수 모양으로 만들어주는 슬라이서나 채칼, 순식간에 재료를 얇게 썰거나 갈고 다지고 으깨주는 믹서와 블렌더, 음식물이 눌어붙지 않아 설거지가 손쉬운 프라이팬이 있을 수 있겠죠. 부엌을 최대한 활용하여 진짜 프로처럼 요리하려면, 탁월한 성능의 칼과 가정용 칼 가는 도구도 꼭 필요해요.

생으로 섭취하기

건강한 식단에는 적당량의 가공되지 않은 생과일이나 채소가 포함되어야 해요. 건강한 식사를 위한 이상적인 무가공 요리 레시피 몇 가지를 소개할게요. 원하는 만큼의 다양한 채소, 과일, 너트, 씨앗을 섞고 요거트와 허브로 만든 드레싱이나 가스파쵸 같은 차가운 스프(믹서나 블렌더로 만들면 아주 쉬워요) 등을 그 위에 뿌리면 '슈퍼 샐러드'가 완성돼요. 스페인의 전채요리인 '타파스'는 잘게 썬 채소, 후무스, 지방 함량이 적은 닭가슴살을 섞어 만들 수 있고, '그릭 샐러드'는 오이, 적양파, 토마토, 페타 치즈 그리고 오레가노를 섞어 만들 수 있어요.

오븐 및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10분 레시피

10분도 채 안 되는 시간에 오븐이나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요리가 정말 많아요. 아스파라거스로 신선한 연어를 감싸고 참기름을 두른 뒤 포일에 넣고 함께 구워주세요. 밑동을 잘라낸 브로콜리, 완두콩, 크게 썬 양배추를 프라이팬에 넣고 볶다가 닭가슴살 조각이나 두부를 넣고 간장으로 양념하면 빠르게 맛있는 볶음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요. 그리고 잘게 썬 버섯과 파르메산 치즈 약간, 그리고 신선한 파슬리만 있으면 맛있고 간단한 오믈렛도 완성할 수 있어요. 샐러드를 곁들이면 더욱 좋겠죠.

얼려 먹는 건강한 요리

여유 있는 날, 라자냐 같은 파스타, 야채스프, 생선이나 고기요리를 미리 준비해서 냉동실에 얼려 보관해보세요. 그러면, 바쁘고 정신없는 날 미리 준비해 둔 요리로 손쉽게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답니다. 요리의 맛과 함유된 비타민을 최대로 보존하기 위해, 얼려둔 요리는 1주일 내로 섭취해주세요.

시간 관리 능력을 발휘하기

직장에서 발휘하는 시간 관리 및 목표 설정 능력을 식사 준비를 위해서도 활용해 보세요. 저녁에 가족과 시간을 더 보내기로 마음먹거나, 재미있는 계획을 세웠다면 부엌에 있는 시간이 줄어들 거에요. 그러면 요리시간은 줄어들고 삶의 균형을 잡는데 큰 원동력이 될 거에요.

요리를 명상 시간으로 활용하기

단 10분을 요리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균형을 되찾고 힘든 하루를 재충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요. 채소를 썰고 요리에 풍미를 더하는 모든 식사 준비 과정을 일종의 명상으로 생각하면 균형 잡힌 삶을 위한 탐색의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나만의 10분 레시피 아이디어와 식사 준비 노하우를 공유해주세요. 어떤 요리를 추천해 주시겠어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