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도전을 통해 얻게 되는 것들

집을 보수하는 일이나 늦은 나이에 다시 공부를 시작하는 것, 또는 사업을 시작하는 것과 같이 우리 모두에게는 해결해야 할 개인적인 도전 과제가 있어요.

나의 능력치를 넘어서는 일들을 찾아 도전하기 위해 전 세계를 돌아다닐 필요는 없어요. 개인에 따라 어려운 정도는 다르지만 매일 크고 작은 도전이 이어지기 때문이죠. 누군가에게는 월급을 올리는 일이 될 수도 있고,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직업을 바꾸는 일이 될 수도 있어요. 도전을 받아들인다는 것은 자신만의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일상을 바꾸고 위험을 감수하며, 내가 할 수 있다고 믿는 것 이상의 일을 감당하는 것을 말하죠.

우리를 주저앉게 하는 것들

우리는 때로 목표한 바를 이루지 못할 때가 있어요. 내면의 목소리가 계속해서 “너는 이제 나이가 너무 많아”, “넌 절대 해내지 못할 거야.”라고 이야기하기 때문이에요. 과거에 경험했던 두려움이나 어려움을 떠올리며 스스로 장애물을 만들어내고 있는 거죠. 능력이나 시간이 부족하다고(또는 아이들이나 일 때문에) 나 자신을 합리화하며 첫 시도조차 해보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사실 우리 내면에는 숨겨진 용기, 인내, 용서와 같은 자질들을 지니고 있으며, 무엇이든지 할 수 있어요.

내면에 숨겨진 가치를 믿고 도전하세요.

도전으로 얻게 되는 많은 것들

우리는 직장이나 개인적 삶 그리고 가족이나 연인 관계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어요. “행운의 여신은 노력하는 자에게 미소 짓는다.”라는 말이 있죠. 도전을 통해 얻게 될 자부심이나 만족감을 넘어서 위험을 감수하며 우리는 자신에 대해 좀 더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어떤 일에 과감히 도전할 때, 자존감은 더욱 강해지고, 내면에 알지 못했던 가치들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이로써 앞으로 다가올 또 다른 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 새로운 힘을 얻게 되는 것이죠.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