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창의력을 활용하는 방법

타고난 창의력을 발휘하는 것은 개인적인 삶에서도 직장에서도 매우 유용하답니다. 틀에 박힌 생각에서 벗어나고, 절대로 해결되지 않을 것만 같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내고, 모든 일에 독창성을 부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죠. 액티비아는 직장이나 여가시간에 당신의 창의력을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직장에서 창의력 발휘하기

상상력과 창의력의 차이점은 아이디어에 따라 행동하는 방식에 있습니다. 그리고 직장만큼 창의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곳도 없습니다. 동료와 고객들이야말로 당신의 창의적인 원동력에서 도움을 얻고 이를 인정해줄 사람들이기 때문이죠!

먼저 업무 환경이 창의력에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여기에는 어떤 것이 포함될까요? 환하고 편안한 환경은 창의력이 솟구치게 한답니다. 또한, 짧지만 규칙적인 휴식시간을 갖는 것은 마음을 새롭게 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자연스럽게 하나가 될 수 있도록 하죠.

빡빡한 마감일정에 부담을 느낀다면, 알람을 설정해놓은 뒤 손목시계를 풀고 핸드폰도 멀리 치워두세요. 동료에게도 휴식이 필요하다고 말해두세요. 1분 1초 시간이 지나가는 것을 확인하지 않고, 누군가의 부담스러운 시선에서 벗어나게 되면, 긴장이 풀어지고 상상력이 다시 넘쳐나게 될 거예요.

삶에서 창의력 발휘하기

여가시간은 프로젝트와 같은 업무처럼 집중할 필요가 없어 창의력을 발휘하기 매우 어려운 시간이랍니다. 여가시간에도 창의적인 사고의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10가지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어보는 시간을 가지세요. 친구의 생일을 축하하는 방법부터 클립을 활용하는 여러 가지 방법(실제로 창의력 평가를 위해 연구에 사용된 테스트) 등 어떤 것이라도 좋아요. 상상력을 자극하기 위한 훌륭한 준비 운동이 되어줄 거예요!

새로운 취미를 찾는 것도 창의력을 발휘하는 데 아주 좋은 방법이에요. 자극이 되는 새로운 상황과 마주했을 때 생각은 스스로 확장되어 창의력을 발휘하게 된답니다. 도전해 볼 수 있는 활동으로는 사진 강좌, 새로운 악기 배우기, 어려운 레시피 도전하기 등이 있을 수 있겠네요.

도전은 끊임없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여가 시간에도 틀에 박힌 생활을 하지 않도록 해줄 거예요. 딱 5가지 재료만 가지고 맛있는 저녁을 차릴 수 있나요? 오늘 지하철에서 마주친 모든 사람의 얼굴을 그릴 수 있나요? 가족을 단 한 단어로 표현해야 한다면, 어떻게 표현할 수 있나요? 이렇게 약간의 제한을 둔 게임들은 정신을 집중하고, 기억을 떠올리며, 상상하고, 생각하도록 해준답니다.

언제나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매일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너무 적게 자면 아침에 일어나서도 정신이 혼미하고 멍해져 상상력을 발휘할 수 없는 상태가 돼요! 충분한 수면과 수분 섭취는 직장에서나 삶에서도 창의적인 생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상상력이 발휘되는 게 느껴지나요? 창의적인 생각들을 펼쳐보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