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정신 건강과 웰빙에 도움을 주는 운동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규칙적인 운동이 필수적이라는 사실은 이미 알고 계실 거예요. 운동은 지구력을 단련시켜 튼튼한 체력을 유지시켜주는 비결이랍니다. 하지만, 격렬한 운동도 정신 건강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웰빙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정말로' 그렇답니다. 운동을 통해 정신과 감정 상태 모두를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운동을 매일 꾸준하게 하면 균형 잡힌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또한, 자연스럽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운동 목표를 달성하며 동기를 부여하기도 합니다. 요가와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도 좋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장거리 달리기를 해도 좋아요. 중요한 것은 건강한 땀을 흘리고 심장을 뛰게 하는 것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게 하는데 필수적이라는 점이에요. 또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은 뇌가 더욱 활발하게 활동하도록 돕고, 궁극적으로 웰빙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해요. 이제 그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기억력과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 강렬한 운동

매일 새로운 기록을 달성하는 걸 즐기시나요? 조금씩 더 강하게 노력하여 체력을 단련하는 것은 기억력과 정신 건강에도 유익하다고 해요.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교 연구원들은 최근 규칙적이고 강렬한 유산소 운동(실제로 심장이 피를 내보내 땀을 흘리도록 하는 운동)이 언어 기억 및 학습 능력을 통제하는 뇌의 일부인 해마의 크기를 증가시킨다는 사실을 밝혀냈어요*. 그러므로 업무 성과를 높이거나, 정신적인 도전에서 다음 단계로 올라가려면 강렬한 운동과 친해져야겠죠.

웰빙과 감정적인 균형에 도움을 주는 운동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운동은 정신과 기억력을 예리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웰빙과 감정적인 균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한 연구에 따르면, 더 자주 운동을 하는 사람은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고,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감소하며, 대체로 기분이 개선되는 특징을 보였다고 해요.

운동을 통해 더욱 큰 만족감을 느끼려면 음악을 들으며 운동을 하거나, 대화를 나누고 서로의 목표를 끝까지 달성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 친구와 함께 하는 방법이 있어요. 목표 달성에 있어서 동기부여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니까요!

이제는 규칙적이고 격렬한 운동과 정신 건강, 그리고 웰빙이 서로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 분명히 알게 되었을 거예요. 운동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 정신으로 무장한 새로운 나를 맞이할 준비가 되셨나요? 그럼 이제 시작해보세요.

당신은 정신 건강을 위해 운동하나요? 아니면 신체 건강을 위해 운동하나요? 둘 다인가요?

더 알아보기